•  

오르가슴을 방해하는 요인을 찾아보자

동두천 해성산부인과, 박혜성 원장

박혜성 의학전문기자(pobgy@hanmail.net)

편집 : 2016-01-27 12:18

오르가슴을 방해하는 요인을 찾아보자

오르가슴을 유발하는 자극의 강도나 종류는 여성마다 다양합니다. 어떤 여성은 성교하는 동안에만 오르가슴을 느낄 수 있는 반면에, 어떤 여성은 손이나 입으로 주는 자극을 통해서만 느낄 수 있습니다. 

모든 여성이 똑같은 반응으로 똑같은 시간에 오르가슴을 느끼거나, 같은 자극을 했을 때 같은 반응이 나오면 치료에 대한 프로토콜이나 치료약이 있을 텐데 이상하게도 오르가슴은 사람마다 오르가슴을 느끼는 시점이나 방법이 다릅니다. 

더 신기한 것은 같은 여성과 같은 방식으로 섹스를 해도 어쩔 때는 느끼고, 어쩔 때는 못 느낀다는 것이죠. 그 이유는 여성에게는 육체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것도 오르가슴을 느끼는데 많이 관여가 되기 때문에, 같은 파트너라도 그날의 기분에 따라 다릅니다. 

또한 이것이 오르가슴에 대한 각자의 필살기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여성 스스로도  자신을  잘 모릅니다. 내가 왜 갑자기 화가 나는지, 내가 왜 갑자기 흥분이 안 되고, 오늘은 물이 왜 안 나오는지, 가끔 오르가슴을 느끼기도 하고, 어떤 날은 왜 못 느끼는지 잘 모릅니다. 

그런데 남성이 어떻게 그런 여성을 알겠습니까? 

하지만 오르가슴을 느끼는 성관계를 하면, 그 후에 반찬이 달라지고, 여성의 입에서 향기로운 말이 나오고, 엉덩이를 씰룩거리면서 콧노래가 나오니까 집안 분위기도 좋아지고, 남성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오르가슴을 더 느끼기 쉬운 조건을 만들까요?

일단 오르가슴을 저해하는 요인을 제거하는 작업부터 해 볼까요? 

성교하는 동안 오르가슴을 억제하는 요인들이 많은데 이를 빈도가 높은 순서데로 보면 ▲전희가 부족함 ▲여성이 피로함 ▲비성적인 생각을 함 ▲음경 삽입 후에 너무 빨리 사정함 ▲파트너간에 갈등이 있음 ▲파트너의 흥미나 전희가 부족함 ▲적절한 질 윤활작용이 부족함 ▲파트너의 친절함이 부족함 ▲술에 탐닉함 ▲음경 삽입 후 행위를 잘 하고자 하는 욕구가 부족함 ▲파트너와 성적 흥분을 느끼기 어려움 ▲성교통 ▲과식 등이 이유가 됩니다. 

그래서 오르가슴을 느끼는 섹스를 하려면 이런 방해요인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요인을 제거한 다음에는 만족스러운 성교를 위한 조건을 만들어야 합니다. 

비성적인 것같지만, 이것이 정말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다 잘하는데 이것이 안 되어서 여성이 오르가슴을 못 느끼거든요. 남성들은 이런 부분이 하나도 안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여성들에게는 엄청나게 중요한 일입니다.

1. 파트너와 친밀감을 느끼는 것 : 친밀감은 남녀에게 모두 중요합니다. 서로에게 거리감을 느끼는 커플은 성적인 관계를 갖기 전에 자신들의 감정에 대해 얘기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감정적 거리감이 있으면 섹스에서 마음이 배제될 수 있고 기계적인 성교만을 하게 됩니다. 이런 관계에서 여성은 거의 오르가슴을 느끼지 못 합니다. 

2. 스스로 성적으로 능력이 있다고 느끼는 것 : 남성의 경우 발기나 사정을 너무 빨리 하는 것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지 않고, 여성의 경우 성교 시에 통증이 있는 것이나 오르가슴이 부족한 것에 대해 불안함을 느끼지 않고, 자신이 좋은 애인인가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냥 자연스럽게 물흐르듯이 그 순간에 최선을 다 해야지 불안해하고, 걱정을 하면 정말로 걱정할 일이 생기게 되고, 점점 오르가슴과는 관계가 먼 성교를 하게 됩니다. 자신감을 가지십시요!

3. 신뢰감 갖기 : 자신이 아무런 판단도 조롱도 받지 않을 것이고, 파트너가 자신에 대한 얘기를 하지 않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갖는것이 중요합니다. 

항상 파트너를 믿고, 그 사람을 존중해 주고, 배려해주면 서로에 대한 신뢰감은 저절로 생깁니다. 특히, 외도를 했거나, 과거에 바람둥이였을 경우 지금의 파트너에게 신뢰감을 주기 위해 다른 사람보다 2-3배 정도의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4. 과제를 연습하기

(1)  거울 검사 : 전신 거울을 사용해서 자신의 벗은 몸을 전체적으로 살펴봅니다. 손거울을 사용해서 당신의 성기를 관찰하고,  당신의 모든 특징을 비판하지 않은 태도로 살펴봅니다. 특히 자신의 성기 모양과 청결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몸의 이완 및 탐구 : 여유롭게 샤워나 목욕하는 것으로 시작해서 벗은 몸 그대로 자신의 몸과 성기를 만지고 살펴볼 편안한 장소를 찾습니다. 자신의 성감대가 어딘지, 어떤 자극으로 기분이 좋은지 체크해 봅니다.

(3)  자위행위 : 이완된 상태에서 몸의 감각을 증대시키기 위해 보디 오일이나 로션을 바르고 스스로를 기분좋게 하면서 몸과 성기를 만지는 방식을 탐색해 봅니다. 오르가슴을 느끼지 않고 이런 연습을 몇 차례에 걸쳐서 해 보는데, 오르가슴을 느끼지 않고 성적인 쾌감을 경험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만일 이 연습을 하는 도중에 오르가슴을 느낄 것 같으면 자극을 줄입니다. 오르가슴을 느끼지 않고 몇 차례 반복한 뒤에는 오르가슴을 느낄 때까지 계속 자위행위를 합니다.
  
(4) 성보조도구 :  진동기, 딜도, G-스팟 자극기, 인공 질과 구강, 음핵 자극기, 진동하는 유두 집게, 외설 비디오, 오일, 로션 등과 같이 성적 반응을 높이도록 고안된 제픔을 성 보조 도구라고 합니다. 이런 것을 섹스 장난감이라고 하는데, 진동기와 딜도가 가장 흔히 사용되는 여성용 장난감입니다. 이것은 혼자 또는 파트너와 같이 사용할 수 있고, 아곳으로 성감대를 잘 자극하면, 그것만으로도 오르가슴에 오를 수 있고, 이것이 반복되면 성관계에 의해서도 쉽게 오르가슴에 오르게 됩니다. 


  • 독자 의견 총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 이 름 비밀번호
    의견


만성 음식물 알러지 진단시스템, 알로퀀트(Food IgG)
1:1 맞춤 진단, 환자에게 만족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