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보공단, 푸르메재단 MOU협약 체결

공단,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콘텐츠 공동기획 및 사회공헌기금 전달

김현대 의학전문기자(medicalfocus@naver.com)

편집 : 2021-04-20 11:57

21eqw.png

 

12re12reqw.png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15일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돕는 비영리재단 푸르메재단과 국민건강증진 및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사업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이번 협약에 따라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협력적 공공서비스 기회를 마련하고 교육콘텐츠를 공동 개발하여 양 기관이 효율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날, 국내 최초 조성되는 푸르메소셜팜 사업과 관련하여 발달장애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임직원의 사회공헌기금 1,000여만원을 전달하였고, 향후 자원봉사 활동 연계 등 농장 운영 전반을 지원하며 장애 청년들의 재활과 자립을 도울 방침이다.


양 기관이 협력하는 푸르메소셜팜은 극심한 취업난에 시달리는 발달장애 청년에게 첨단 스마트팜을 기반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농장으로, 작년 10월 경기도 여주 부지에 착공해 이달 초 온실동을 완공, 발달장애 청년 31명을 채용해 토마토 시범 재배를 시작했다.


푸르메재단에서 열린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 인재개발원장 현재룡, 경영지원실장 최옥용, 푸르메재단 강지원 이사장, 백경학 상임이사 등 관련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농작물 생산 활동을 통해 재활과 자립으로 발달장애청년들의 희망의 일터로 거듭나길 바라며, 이를 위해 공단에서도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 독자 의견 총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 이 름 비밀번호
    의견


만성 음식물 알러지 진단시스템, 알로퀀트(Food IgG)
1:1 맞춤 진단, 환자에게 만족감